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2.1.5] 전체 랩세미나

학부 연구생

by 최끝장1234 2022. 1. 6. 03:04

본문

랩실 전체 세미나.pdf
2.85MB

어제 연구실로 들어와서 첫 세미나를 줌으로 참여했다. 랩세미나는 교수님의 지인 박사님들이나 교수님들꼐서 자신들의 연구는 물론 관련된 조언들까지 들을 수 있는 기회이다. 오늘은 김승룡 교수님과 함께 RobustNet 연구를 진행한 최성하 박사님을 초청해서 강연을 들을 수 있었다. 예전부터 흥미를 가지고 있었던 RobustNet 연구에 대해서, 직접 연구하신 분에게서 들으니 더 집중이 잘됐다. 강연을 마치고 RobustNet 연구를 하는 중 가장 힘들었던 점이 무엇인지 여쭈어 보았는데, '실험' 하는게 가장 힘들었다고 하셨다. 실험을 하면서 기존에 가지고 오던 아이디어들을 버려야 할때, 특히 힘들었다고 하셨다. 그러면서, 과감하게 버릴때는 버려야 하는게 중요하다고 말씀하셨던게 기억에 남는다. 연구자로써 어떤식으로 연구를 해야할지 고민할 수 있었고, 많은 조언들을 들을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 

아래는 강연을 들으면서 필기한 노트이다. 강연을 들으면서 쓴다고 못 알아 먹을 수도 있다. 그래도 내가 썼으니 난 알아 볼 수 있다고 생각한다. (아닌가..?^^)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